[종합] 어떤 콘텐츠를 올릴까? - 잘나가는 책광고 스타트업들의 공통점
디엔터
2019.08.27 12:04
8,795
0
-
5038회 연결
- - 짧은주소 : https://the-enter.com/blog/bbs/?t=d
본문
3개의 케이스 분석
책은 상품이기 이전에 최고의 콘텐츠이다.
이것을 다음의 분석 방법에 따라 분석을 진행한다.
> 책이 주는 가치
> 콘텐츠 형태
> 구매유도
> 결과
1. 소설: [책 끝을 접다]
- 카데고리: 소설
- 핵심가치: 재미
- 콘텐츠: 예고편(카드뉴스, 영상)
2. 경제(지식): [이상한 나라의 경제학]
- 카데고리: 경제, 지식
- 핵심가치: 정보
- 콘텐츠: 새로운 정보(인포그래픽)
3. 힐링(자기계발): [열정에 기름붓기]
- 카데고리: 힐링, 자기계발
- 핵심가치: 위로, 조언
- 콘텐츠: 작가의 생각, 스토리(카드뉴스)
- 유사케이스:
(1) 책 읽어주는 남자(힐링) 2030 여성 타깃, 책의 내용을 토대로 살아가는 방법 제시
(2) 지식을 담다(자기계발) 2030 남성 타깃, 책 읽어주는 남자와 같은 곳에서 운영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원본 글 출처 :
https://brunch.co.kr/@businessinsight/48
요즘것들이 출판마케팅 하는법
잘나가는 책광고 스타트업들의 공통점
by Reve Aug 12. 2018
댓글목록 0